본문 바로가기

프렌차이즈 창업정보

투썸플레이스창업비용 유망프렌차이즈

투썸플레이스창업비용 유망프렌차이즈

 

 

안녕하세요 안심전문가 구과장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투썸플레이스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커피 시장 규모가 약 1조원을 넘어서고 있는가운데 스타벅스의 독주를 제외하면 나머지 브랜드들은 아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투썸플레이스의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우선 투썸플레이스의 브랜드 매출이력을 잠시보면 2018년 매출 2743억원으로 영업이익이 약292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이 10.6%에 달하고 있습니다. 매장 지원과 커피 공장 신축 등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고급화 전략과 매장확대 및 개편 신메뉴개발등으로 실적이 좋아진걸로 보입니다. 디저트를 확실하게 대두시키면서 작은사치 또는 소확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슬로건으로 어필을 하고 있고 그 전략이 잘 맞아 떨어지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디저트 카페 혹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로 차별화 되고 맛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잘 반영한 커피를 개발하고 그에 어울리는 디저트를 개발하면서 앞으로 투썸만의 디저트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투썸플레이스 비용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사보다는 아무래도 디저트 군이 많아서 그런지 비용이 높은편입니다. 

 


투썸플레이스창업비용을 보면 가맹&교육비 2750만원 / 보증금 1000만원 / 인테리비용 약 8천만원 / 간판 등 1100만원 / 가구 3500만원 / 집기장비 7천만원 등 합계 약 3억원정도 준비 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상권에 따른 바닥권리금 및 보증금 등이 발생하면 총 투자비용은 4~5억원대 까지도 오를 수 있겠습니다. 다른 프랜차이즈 평균 타3사 평균 비용이 1억9천만원대인데 반해 투썸은 약 3억원 정도로 차이가 납니다. 하지만 비용에 비해서 매출도 타 브랜드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록 고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투자대비 적절하다는 의견들도 많습니다. 초기자금이 부담이 많이 가기 때문에 접근성이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주로 점포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투잡의 개념으로 많이 하고 있으며 생계형으로는 조금 거리가 있습니다. 소액 창업을 원하신다면 중저가커피 브랜드로 알아보심이 좋겠습니다.

 

 

성공적인 창업이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큰 돈을 투자하는 만큼 신중하고 면밀한 검토와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하셔야겠습니다. 혼자서 부동산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알아보시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성공적인 창업을 하시길 응원합니다.

 

 

=====>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