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렌차이즈 창업정보

교촌치킨창업비용 배달프랜차이즈


배달창업프랜차이즈 교촌치킨창업비용

 

 

교촌치킨창업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991년 3월 경북 구미시 송정동에 10평 남짓 작은 통닭집이 문을열었습니다. 상호명은 '교촌통닭'. 통닭이 마지막 생계수단이었던 창업자는 죽을 각오로 닭요리를 연구해 마침내 마늘간장 소스를 개발을 했습니다. 업계최초로 특제 소스를 대입했습니다.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고 오픈 3년만에 하루 100마리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가맹사업을 시작한 것이 지금의 교촌치킨입니다.


교촌치킨은 올해 29주년은 맞이했으며 2019년 매출액을 기준으로 치킨업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교촌치킨은 철저한 가맹점 상권보호를 최우선 영업 방침으로 삼고 있으며 2003년 이후 가맹점수는 950~1200여개 사이로 변동이 크지 않지만 본사 매출은 3배이상 뛰었습니다. 교촌 치킨 가맹점당 평균 매출액은 6억이 넘는 상황입니다. 커피시장 만큼이나 포화상태인 치킨시장에서 꾸준히 1위를 유지하는 안정적인 프랜차이즈입니다. 다음으로 교촌치킨창업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교촌치킨창업비용은 1억 600만원이며 별도공사, 임대보증금, 점포구입비까지 합산하면 약1억6천만원~2억정도의 개설비용이 들어갑니다. 많은 분들이 은퇴 후 인생 2막으로 치킨집을 창업하고 있지만 치킨집의 경우 절반이 3년을 버티지 못하고 폐업하고 있습니다. 면밀한 상권분석과 탁월한 브랜드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성공적인 창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