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프레소 창업 드디어 가맹사업 시작 소식
저가커피 시장이 들썩일만한 소식이 하나 들려왔습니다.
바로 바나프레소가 정보공개서를 등록했다는 소식!
그것은 바로 가맹사업을 시작한다는 내용입니다.
원래 직영으로만 운영하는 브랜드였는데 코로나가 끝나는 이시기에 가맹사업을 시작하려는가봅니다
물론 아직 정보공개서만 등록이 된것이고 홈페이지에도 직영으로만 운영한다고 써있지만
제 생각에는 조만간 본격적으로 가맹개설에 돌입하려는 움직인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나프레소가 왜 인기가 많은지 언론기사 몇개 공유 해드릴께요

현재 1500원은 아닙니다. 가격이 2500원으로 올랐습니다. 원가 상승을 감당하기에 너무 가파르게 상승중이라 불가피하게 가격인상을 했을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일단 정보공개서 내용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정말 최근에 등록했습니다 6월2일!
근데 본사 영업이익은 좀 쉽지 않네요....해마다 적자가 심해집니다. 물론 모회사가 있기에 걱정스럽진 않을거 같긴 합니다만 그래도 적자는 심합니다. 매출은 우상향 적자는 우하향
마켓컬리 같네요...쿠팡이랑 ㅎㅎ
컬리나 쿠팡은 IPO 를 준비하지만 바나프레소는 가맹사업을 준비하는것이 각 기업의 생존전략인거 같습니다.

역시나 가맹사업은 개시전 이고 매장수는 21년 71개 입니다. 서울 69개 경기2개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한다면 전국 브랜드로 확장은 쉽게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 의 경우에는 무척 합리적입니다. 220만원 / 330만원 / 200만원 입니다.
점포는 25평 이 최소 평수이네요. 요즘 메가 부터 저가커피 브랜드가 소규모가 아닌 중형(20평 전후)으로 매장을 오픈하기에 바나프레소 또한 같은 전략인거 같습니다. 계약기간은 3년이면 안정적으로 제공해주는 기간입니다.